본문 바로가기
책꽂이에 꽂힌 [책]

[자존감]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

by Dayunish 2020. 10. 4.
반응형
[자존감]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
자존감을 높이는 책,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

경쟁사회에서 자란 탓일까? 주변에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이 많다. 내가 보기엔 멋진 사람인데 멋진 모습보다 부족한 부분에만 초점을 맞추고 괴로워한다. 돌이켜보니 20대의 나도 그랬던 것 같다.
올해는 유독.. 나에게 우울증을 고백해온 지인 두 명이있었다. 전혀 그럴 거라고 생각지 못했던 밝은 친구와, 약간 우려는 했지만 상황이 그렇게 힘든지 몰랐던 친구 한 명. 이렇게 우울증 및 우울감은 우리 주변에 깊숙이 침투해 있지만 모두가 속으로만 앓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이 책은, 본인의 우울증을 두려워하지 않고 극복하려고 부던히 노력 중인 지인 A가 나에게 빌려준 책이다. 그는 병원 진료, 약물 치료,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나와 대화를 많이 하기도 했다. 나에게 어려운 속 얘기를 고백해준 데에 감사하고, 나 또한 그간 겪고 있던 고민과 걱정거리에 대한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A는 좋은 책을 발견했다며 나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책을 빌려줬다.

<누구에게나 필요한 자존감 체크리스트>


책 앞장에는 자존감 체크 리스크로 나의 자존감을 체크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다 낮은 사람도 있겠지만 그 중 일부 몇가지만 점수가 낮은 사람도 있다. ‘나에게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은 이 열가지 체크리스트의 원인과 해결방안, 그리고 실천할 수 있는 실전팁을 제공한다.
나를 지키고, 나를 진정하게 사랑함으로써 얻어지는 자존감은 나아가 나뿐만 아니라 건강한 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결국 우리 삶의 모든 일은 자존감과 관련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은 50가지 실전 팁을 통해 새로운 사고방식과 그에 따른 행동변화를 통해 유연한 태도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많은 마음의 문제는 자존감에서 부터 비롯된다>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을 읽고 가장 놀랐던 사실은.. 우리가 살면서 겪는 많은 마음의 문제들이 자존감이라 불리우는 다양한 원인에서부터 비롯된다는 점이었다. 솔직히 나는 내가 그렇게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라고 생각지 않았었다. 물론 일부 자신없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그뿐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가 겪는 생활의 문제점들이 대부분 자존감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다. 앞서 말한 것처럼 단순히 자신감과는 확연히 다른 내용이다.
사연있는 북클럽에 리뷰를 적느라 책을 다시 한 번 살펴보다 보니, 이런 내용이 겉표지에 적혀있다. 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 내 안에 감춰진 위대함을 찾기위한 안내서.

반응형

댓글